본문 바로가기
Reviews/IT기기

[CES 2021] LG Keynote 키노트, LG의 롤러블폰 그리고 2021년 비전은?

by ensemble 2021. 1. 13.
반응형

(43) LG's CES 2021 keynote in 9 minutes - YouTube

가전시장 제품에서 큰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고 전기차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LG전자의 주가도 엄청 띄고 있죠? 늘 2인자 신세를 크게 면치 못한 LG전자 앞으로는 어떨지 한 번 같이 알아볼까요?

 

삼성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ES 2021 키노트 정리] 삼성전자,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tistory.com)

 

[CES 2021 키노트 정리] 삼성전자,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이번 CES2021에서 여러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도 우리나라의 양대 가전업체인 삼성전자도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CES2021에 어떤 제품을 발표했고 그러한 제품 발표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

ensemblic.tistory.com

 

1. 발표한 제품들

2. 해당 제품의 전망

3. 해외반응

 

차례로 알아보겠습니다.

 

1. 발표한 제품들

A.공기청정기

 

LG에서는 다양한 공기청정기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입는 공기청정기부터 휴대용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헬스케어에관심이 많아진걸 반영한 듯 제품을 발표했죠.

 

 

B. 통합형 2 in 1 세탁기, 건조기

다들 요즘에는 세탁기살 때 건조기와함께 사서 위아래로 쌓는대요.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고자 처음부터 하나로 합쳐진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진작에 나왔으면 어땠을 까 했는데 진동처리측면에서 아마 해결이 필요했나 봅니다.

 

CES2021에 발표할 제품으로는 조금 부족하죠?

 

C. 새로운 OLED TV

4세대 a9 이미지 처리 프로세서를 탑재해서 더 나은 이미지퀄리티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업스케일 비디오 뿐만 아니라 업믹스 오디오까지 지원해서 본래의 음질을 분석해서 더 나은 소리를 들려준다고 하네요.

 

제 인상으로는 크게 달라지는점은 없을거라고 예상합니다.

 

그리고 미니 LED(마이크로LED) 제품도 발표했는대요. 더 나은 크고 색이 좋고 3만개의 LED가 들어간대요

2.5만개의 디밍존이 있어서 밝기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니 명암표현에 더 큰 장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C. 로봇

혼자 돌아다니면서 UV로 집안 곳곳 아니면 지정된 공간을 소독한다고는 하는데 실제로 얼마나 큰 효과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D. LG그램 새 모델

기본적으로 LG의 베스트셀링 모델인 그리고 고인치 모델에서 유일하게 가벼운 LG의 그램입니다. 이번 모델에서는 P3 99%를 지원하고 QHD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다만 가격은 역시 비싸겠죠?

E. 프로급 모니터

LG의 전문가 모니터인 UltraFine 시리즈의 새 모델입니다.

 

P3 99%정확도 생역영을 지원하고 백만대 일의 명암비 그리고 31.5 인치와 같이 최고의 전문가 모델 중 하나로 꼽힐 것 같네요. 아쉽게도 기존에 나와 있는 Ultrafine 시리즈가 가격대가 80만원부터 190만원에 달하기 때문에 적어도 비싸면 더 비싸지 저렴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게 문제일 것 같네요. 뭐 시장에 애플의 1000만원짜리 모니터도 있는 마당에 어떤 시장 반응을 얻을지 궁금하네요.

 

F. 롤러블 폰

롤러블폰은 아주 조금 마무리 부분에서만 보여줬는데요. 딱히 평가내리기는 어렵습니다.

 

2. 해당 제품의 전망

CES2021에서 LG는 전반적으로 경쟁사인 삼성에 비해 임팩트는 적었던 것 같습니다.

기존에 원래 잘하던 디스플레이 제품 부분을 강화하는 움직임은 분명 긍정적인 요소입니다만 혁신적인 상품을 찾아볼 수 없었던건 조금 아쉽습니다.

 

 

 

3. 해외반응

CES2021 LG 키노트의 해외 반응은 모니터와 TV 그리고 OLED 게이밍 TV혹은 모니터에 대한 수요가 보였습니다. 이미 전세계적으로 OLED 48인치 모니터가 대히트를 쳤는데 그에 따른 후속모델을 빨리 내놓지 않는건 크나큰 실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전기차 관련해서 뭔가 비전이나 전략을 보여줬으면 어땟을까 싶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댓글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