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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s/가전

[CES 2021 키노트 정리] 삼성전자, 주가에 미치는 영향은

by ensemble 2021.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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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CES2021에서 여러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도 우리나라의 양대 가전업체인 삼성전자도 있는데요. 삼성전자는 CES2021에 어떤 제품을 발표했고 그러한 제품 발표가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1. 발표한 제품들

2. 해당 제품의 전망

3. 반응들

 

 

(43) Samsung's CES 2021 keynote in under 9 minutes - YouTube

 

1. 발표한 제품들

 

A. Bespoke

이번 CES202 에서 삼성은 우선 국내에서 메가 히트한 상품인 비스포크 시리즈를 미국에서 출시하게 됐습니다. 우리나라 주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시리즈인데요. 기존의 메탈릭 디자인에서 벗어나 엣지는 컬러로 제품의 색을 준 제품시리즈입니다. 국내에서는 공기청정기까지 비스포크로 시리즈로 출시를 준비중이에요.

 

 

B. 신규 디스플레이

The Serif, The Sero, The Frame, The Terrace, The Premiere(빔프로젝터) 그리고 최초로 110인치 마이크로LED 티비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 발표로 알 수 있는건 삼성전자가 디스플레이를 모든 공간에 침투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여 디스플레이 판매의 증대를 노리고 있고 Micro LED가 삼성전자의 주력 디스플레이가 됨을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3월에 미국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C. 로봇

Jetbot 90 AI+

로봇청소기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제트도 시장에서 점유율을 계속 늘리고 있는만큼 로봇청소기의 성능도 기대가 됩니다. 물체 인식 기능이 있어 가장 최적의 청소 코스를 판별하고 청소한다고 하네요. LiDAR센서와 3D센서(심도센서) 그리고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2021년 1분기에 출시한다고 합니다. 

 

삼성에서 전반적으로 Home Appliance부문에서도 힘을 주는걸 알 수 있네요. LG한테 어떤부분도 밀리기 싫다는걸까요?

 

 

이건 삼성 봇 케어라고 하는데요. 사용자를 지속적으로 관찰하고 행동을 분석하여 휴식을 취하라는 등 조언을 해준다고 하네요. 뭐랄까 로봇 잔소리꾼을 돈 주고 사는느낌이 될거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삼성 Bot Handy

가정용 가사 로봇도 공개했는데요. 영상상으로는 잘 작동하는것처럼 보이지만 실제에서도 잘 작동할지는 실제 제품이 공개되어야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D. 삼성 업사이클 & 에코

 

삼성이 성공적으로 진행했던 프로젝트인 삼성박스 에코와 삼성 업사이클을 소개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삼성폰을 이용해 아이돌봄이나 애완동물 돌봄에 도움이 되도록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2. 해당 제품의 전망

CES2021 에서 볼 수 있었던 삼성의 전략은 개인화와 로봇에 힘을 주는건 확실히 삼성이 올바른 전략을 취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기존에 약한 부분으로 지적됐던 가전 부문에 힘을 주는것도 좋았구요. 로봇이 정말 매력적인지는 알 수 없었다는게 조금 아쉽고 Micro LED 110인치 TV를 제외하고는 시작에서 큰 히트를 칠 상품이 있을까? 싶습니다.

 

 

3. 반응들

CES2021 삼성 키노트 Youtube영상에 남긴 댓글을 좀 살펴보면요.

대체로 삼성에서 공개한 로봇들이 기대되지만 실제로 잘 작동할지 우려되는 반응이 많았고요, 로봇들은 중산층이나 상류층만을 위한 제품이될거라는 우려들도 보였습니다.

 

간혹 110인치 티비에 대한 기대나 가격에 대한 우려도 있었고 BESPOKE 디자인에 대한 칭찬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 대부분 반응에서 흥미로웠던건 아무래도 로봇 같네요. 그만큼 홍보영상에서 약 40%가량을 로봇 설명에 사용했으니 여러분도 직접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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