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의 인기가 LF소나타 이후에 예전만 못하면서 현대차 세단 모델 중에서는 그랜저가 가장 큰 이득을 본 모델입니다.
그만큼 가성비가 워낙 좋기도 하고 아반떼나 쏘나타가 가격이 많이 상승한 것에 비해 가격이 덜 올랐기도 하고 기본트림만해도 워낙 좋은 구성을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모델입니다.
- 디올뉴그랜저 특징
- 디올뉴그랜저 트림 별 특징
- 디올뉴그랜저 추천 트림
디올뉴그랜저 특징
디오늘뉴 그랜저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우선 프레임리스 도어를 꼽을 것 같습니다. 그랜저 XG 이후로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하는 모든 모델 중에 처음으로 다시 프레임리스 도어를 갖춘 모델입니다. 스포츠 모델이였던 제네시스 쿠페나 G70에도 프레임리스 도어는 들어가지 않았습니다.
상단이 보는 것과 같이 프레임이 없이 유리창만 존재합니다. 과거 XG시절에는 물이 새는 문제가 있었지만 현행모델은 그러한 문제는 완전히 개선되어 물이 새는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5미터가 넘는 길이와 2.9미터에 육박하는 휠베이스로 광활한 실내를 자랑합니다. 또한 오페라 글래스 채용을 통해 그랜저가 이제는 현대자동차의 기함 역할을 맡았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뒷좌석 리클라이닝과 전동식 커튼은 제네시스 G80에도 들어가지 않는 옵션으로 그만큼 현대자동차의 기함 역할을 이어받아 프리미엄 모델임을 보여줍니다. (물론 기본 트림에 해당 옵션으 포함되지는 않습니다)
그랜저의 기본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장 / 전폭 | 5,035mm / 1,880mm |
전고 / 축거 | 1,460mm / 2,895mm |
공차중량 | 1,620~1,635kg |
타이어 전륜 | 225~245mm / 45~55 / 18~19inch |
타이어 후륜 | 225~245mm / 45~55 / 18~19inch |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
엔진 | 2.5 가솔린, 3.5 가솔린, 3.5 LPi, 1.6 터보 하이브리드 |
변속기 | 자동 8단 |
그랜저 트림별 특징
[주요 공통적용 사항]
R-MDPS, 전자식 변속기어칼럼, 10 에어백, 프로젝션 타입 LED헤드램프, FULL LED리어램프, 프레임리스 도어, 오토플러시 도어 핸들, 가죽스트어링휠, 베젤리스 백미러, 에어컨 살균시스템, 스마트키, CCnC(OTA가능한 네비게이션)
그랜저의 트림은 기본 트림이 프리미엄부터 시작합니다. 이전세대의 그랜저가 모던 트림 부터 시작했었고 현재는 모던 트림이 없습니다. 기본 트림의 구성이 좋아졌기 때문에 모던트림은 사라지고 프리미엄이 기본트림으로 되면서 가격 성승이 더 많은 걸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2019 년형 그랜저 IG 모던트림이 3,112 만원이고 프리미엄 트림이 3,235 만원입니다. 이후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나온 뒤에는 프리미엄 기본 트림이 3,392 만원이고 현행모델은 3,743 만원입니다. 가격이 약 340만원정도 상승했는데 그 이유는 R-MDPS의 기본적용 그리고 내장 클러스터와 스마트 크루즈 등 많은 옵션들이 기본 옵션으로 적용되었기 때문에 프리미엄 트림에서 일부 옵션을 넣었던 사람들이라면 체감적으로 가격차이가 크지는 않은 것으로 다가올 것 입니다.
프리미엄 모델의 특징이라면,
꼭 들어가야 할 옵션들은 전부 갖추었다 볼 수 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기본 모델에서 실용적인 부분을 보충한 모델이라 이해하면 좋습니다.
각종 편의사항인 후진을 도와주는 기능들과 모든 창문에 대해 자외선 차단유리가 적용되고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휠과 천연가죽시트 그리고 에르고 모션 시트가 들어가 있으며, 스마트키 없어도 차량을 운행하고 출입할 수 있게 하는 디지털키2마지막으로 서라운드 뷰가 추가 됩니다.
가격은 4,233만원 입니다.
캘리그래피 트림은 그랜저를 제네시스에 준하는 고급감을 갖춘 모델로 만드는 트림입니다.
최고급 나파 가죽을 도어트림부터 시트까지 적용하고 상단부 마감을 스웨이드로 마감해 수입차에서는 1억원 이상 줘야 느낄 수 있는 고급감을 선사합니다. 캘리그래피부터 실내 투톤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특징이라고 한다면 각종 전용 옵션들의 추가인데요.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가 추가합니다. 내 차 근처에 갈 때 왠지 더 기분이 좋을 것 같네요.
스웨이드 목베개와 캘리그래피 전용 카페트도 적용이 되는데 이 카페트가 S클래스 카페트와 버금갈 정도로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캘리그래피를 선택하지 않더라도 모비스 부품샵에서 구입할 것 같습니다. 또한 캘리그래피에만 모노포스트 헤드레스트를 적용해주기 때문에 더 슬림한 헤드레스트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GRANDEUR How-To | 다이나믹 웰컴 라이트 및 엠비언트 라이트 편 | 현대자동차 (youtube.com)
디올뉴그랜저 추천 트림
가성비 있게 구매하고 싶은 30대 [프리미엄 + 프리미엄초이스 / 3872만원]
그랜저에 너무 큰 돈을 주어 5,000만원에 버금 가는 금액을 지불하게 된다면 아우디 A6 혹은 BMW 3시리즈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BMW3 시리즈는 일반적으포 프로모션을 받을 경우 4500만원에서 4800만원 사이에 구입할 수 있는데 3시리즈가 예전과 달리 사이즈가 커져 패밀리카로 운영하는데 손색이 없을 정도로 매우 훌륭합니다. 옵션도 매우 풍부하고요.
제가 대부분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트림은 프리미엄트림에 프리미엄초이스와 플래티넘을 넣는 옵션입니다. 취향에 따라 둘 중 하나만 넣으셔도 됩니다. 프리미엄 초이스는 129만원을 지불하면 디지털 키 2, 천연가죽 시트, 1열 통풍시트, 스마트 파워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개인화, 시동, 결제 등) 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하나도 빼먹을게 없는 옵션들이죠?
플래티넘의 경우
10.25인치 풀터치 공조 컨트롤러(햅틱 기능 포함), 인터랙티브 앰비언트 무드 램프(순차 점등, 주행 상황 연동기능 등), 빌트인 캠 2,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19인치 알로이 휠 & 타이어
와 같은 옵션을 넣게 됩니다. 빌트인 캠2 때문에 넣고 싶지만 굳이 필요 없는 옵션 19인치 휠 등 때문에 취향에 따라 넣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온전한 프리미엄을 즐기고 싶다.
캘리그래피 트림에 3.5 가솔린 엔진 그리고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하이테크 패키지 파노라마 선루프를 넣어 5,281만원으로 최대의 프리미엄을 즐길 것 같습니다. 그랜저의 거의 모든 옵션을 다 즐길 수 있습니다. VIP패키지의 경우 2열 이용빈도가 높은 경우에는 VIP패키지 선택도 좋습니다.
VIP 패키지의 경우 뒷좌석 리클라이닝, 전동커튼, 통풍시트가 들어가게 됩니다.
비록 현대자동차 그룹의 V6 3.5 가솔린 엔진의 질감이 독일차나 일본차에 비해 부족하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저속에서 밀어주는 토크감이 2.5 4기통에 비해 뛰어나기 때문에 큰 부담이 있는게 아니라면 3.5 가솔린 모델을 선택하는걸 추천합니다.
추천색상은?
색상의 인기도 화이트, 블랙, 그레이 입니다. 전체 차량의 90%가 모노톤 차량을 선택하고 있으며 나머지 차량의 색상도 대부분 무체색인걸 고려한다면 심심한게 사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20대 30라면 트랜스미션 블루를 외장 색상으로 추천드립니다. 시멘트색과 파란색 중간 어딘가의 색상으로 낮과 밤이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는 색상으로 현재는 그랜저와 아이오닉6에서만 선택 가능한 색상입니다. 중고감가가 가장 좋은 색상은 흰색입니다.
실내의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 모든 색상이 다 좋습니다. 다만 고급 트림으로 갈 경우 아무래도 밝은 색상을 선택하길 추천드립니다. (인디고 그레이 또는 브라운 베이지)
아반떼 추천 트림도 확인하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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