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축구대표팀 최종 감독 외국인 후보 3명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ensemble 2024. 5. 2.
반응형

최근 기사를 뉴스에 보고 되고 있는 기사를 보면 한국축구 새 국가대표팀 감독이 4명으로 추려졌는데 그 4명으로 유력한 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까지 확실하게 만난 것으로 확인되는 감독은 제시 마치 전 리즈 유나이티드 감독입니다.

 

'외국인 4명'으로 압축…'황희찬 옛 스승' 포함 / SBS 8뉴스 (youtube.com)

 

 

제시 마치(Jesse Marsch)

미국 출신의 Jesse Marsch는 선수로서의 경력을 성공적으로 감독으로 전환한 사례입니다. 그는 뉴욕 레드 불스에서 감독으로 시작하여 몇몇 주목할만한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레드 불 잘츠부르크와 라이프치히에서 감독으로 활동하며 유럽에서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잘츠부르크에서는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타이틀을 획득하고 젊은 선수들을 대거 발굴하며 주목받았습니다. 라이프치히를 잠시 이끌었고, 리즈 유나이티드에서도 프리미어리그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의 팀은 일반적으로 고강도 프레스와 빠른 공격 전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황희찬, 홀란드, 미나미노가 있던 시절에 잘츠부르크를 지휘하며 리그 우승과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라운드까지 진출하면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줬었습니다. 고학력 감독으로도 유명한데 미국 최고의 명문 중 하나인 프린스턴 대학교를 졸업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프린스턴

 

주요경력

- FC 레드불 잘츠부르크(2019-2021),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 RB 라이프치히 (2021), 독일 분데스리가

- 리즈 유나이티드 FC(2022-2023) ,영국 프리미어 리그

 

게겐프레싱을 통한 압박을 통해 공격축구를 선호하며 중원을 지배하는 축구를 선호합니다. 젊은 선수를 적극 활용하는 모습을 클럽에서도 보여줬는데 현재 미드필드진이 강한 한국축구와도 잘 어울리는 감독으로 보이며, 현재 가장 부임 확률이 높은 감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시 마치 - 인스타그램

브루노 라즈(Bruno Lage)

Bruno Lage는 포르투갈 출신의 축구 감독으로, 그의 경력은 젊은 선수들의 개발과 공격적인 축구 스타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벤피카에서 유스 팀과 B팀 감독을 거쳐 2019년에 1군 감독으로 승격되었습니다. 그의 지도 하에 벤피카는 2018-2019 시즌에 프리메이라 리가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Lage는 그의 짧은 임기 동안 높은 득점률과 빠른 전환 플레이를 특징으로 하는 팀을 만들었습니다. 2021년, 그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감독으로 부임하여 유럽 축구 무대에서의 경험을 계속 확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브루노 라즈 감독은 5월 1일 기사로 리옹 감독에 부임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더욱더 제시 마치 감독으로 기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1) Bruno Andrade on X: "Bruno Lage e o Lyon: acordo para a próxima temporada ou indenização de 2,5 milhões de euros (com @sergiolpereira) https://t.co/LuJavAe3c8" / X (twitter.com)  

 

Bruno Lage e o Lyon: acordo para a próxima época ou indemnização de 2,5 milhões | MAISFUTEBOL

Livre no mercado, treinador português tem acordo para assumir a equipa francesa na próxima temporada

maisfutebol.iol.pt

 

올레 군나르 솔샤르 (Ole Gunnar Solskjær)

노르웨이 출신의 Ole Gunnar Solskjær는 선수 시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의 활약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감독으로서의 그의 경력은 몰데 FK에서 두 차례 노르웨이 리그 우승을 이끌면서 시작되었습니다. 2018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임시 감독으로 부임한 후 정식 감독으로 임명되었고, 팀을 안정화시키며 몇몇 주요 트로피 사냥에 근접하게 만들었습니다. 그의 지도하에 유나이티드는 유럽 리그에서도 일정 수준의 성공을 경험했으며, 특히 젊은 선수들을 중용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주요경력

- 몰데FK(2015-2019), 노르웨이 리그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2018~2021), 영국 프리미어 리그

 

솔샤르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경력이 성공적이였다고는 볼 수 없기 때문에 부활을 노리고 있는 감독입니다. 협회에서 예전에 고려 대상이라도 카더라가 있는 감독이지만 아주 높은 확률은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4. Domènec Torrent

스페인 출신의 Domènec Torrent는 펩 과르디올라의 오랜 조수로서의 경력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바르셀로나,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시티에서 과르디올라와 함께 일하며 현대 축구의 여러 전술적 혁신에 깊숙이 관여했습니다. 독립적인 감독으로서 그는 뉴욕 시티 FC와 플라멩구에서 지도력을 발휘했습니다. 뉴욕에서는 MLS 이스트 컨퍼런스 1위를 달성했고, 플라멩구에서는 브라질 리그 경기에서 강력한 성과를 보여주었습니다. 그의 감독 스타일은 전술적 유연성과 세부적인 경기 준비로 특징지어집니다.

 

주요경력

- FC바르셀로나 수석코치

- FC바이에른 뮌휀 수석코치

- 맨체스터 시치 FC 수석코치

- 갈라타사이

 

펩사단의 수석코치로 2007년에 펩이 FC바르셀로나B팀 감독으로 부임하면서부터 동행했던 코치입니다. 펩과 오랜시간을 함께하며 엄청난 업적은 남긴 토렌트 감독입니다만 갈라타사이 시절 최악의 성적을 기록한 뒤로 이후 무직 상태입니다.

 

 

아르테다, 펩, 토렌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