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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otive/시승기

제네시스 G70 G80 중고차 필수정보 - 고질병 등

by ensemble 2024. 1.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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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80

 

제네시스는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긴 보증기간 (5년, 100,000 km) 그리고 높은 신뢰성으로 중고차 시장에서도 인기가 좋습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약간은 고질병같은 부분들이 있는데요. 중고차를 구입할 때 어떤 부분들을 고민하고 구입해야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G70, G80 공통 고질병
  2. G70, G80 수리비
  3. 제네시스 보증의 장점

 

제네시스의 신뢰성은 매년 렉서스와 1등을 다툴정도로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렉서스의 비해서 전자장비의 채용이 더 높기 때문에 일반적인 신뢰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더 높은 평가를 받아야 마땅합니다.

 

 

1. G70, G80 고질병

 

사실 G70 과 G80은 고질병이라고 부를만한 심각한 결함은 없습니다. 종종 발생하는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브레이크 저더 현상]

일반 브레이크와 달리 스포츠 패키지 혹은 3.3T 모델을 선택하면 브렘보 브레이크 사양이 선택되는데 이 브렘보 브레이크의 경우 고속주행 때 제동을 하면 스티어링과 브레이크 페달이 떨리는 저더현상이 자주 발생한. 사실상 전세대 모델인 젠쿱의 브렘보 브레이크 사양에서도 똑같이 발생했던 문제인데, 짧으면 500㎞, 길면 20,000㎞ 이내에서도 발생하며, 동일한 하체를 사용하는 스팅어도 마찬가지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브렘보 브레이크

 


(5) 브레이크 밟았을때, 핸들이 떠는 3가지 원인과 해결방법 - YouTube

 

 

G70, 스팅어 브렘보는 공통적으로 브레이크 패드 교환 시 패드 마모 인디케이터의 위치에 신경써야합니다. 일반적으로 마모 인디케이터는 캘리퍼 내측에, 디스크 로터가 회전하면서 브레이크 패드와 만나는 방향에 마모 인디케이터가 위치하도록 장착하는 것이 정석이지만 G70, 스팅어 브렘보 고정식 캘리퍼는 마모 인디케이터가 달린 패드를 캘리퍼 내측에 장착하면 캘리퍼와 간섭이 발생해서 내측 패드가 제대로 로터와 맞닿지 않아 로터의 불균일 마모를 유발합니다. 마모 인디케이터 장착 위치 지침을 모르고 그냥 정석대로 하려는 경우가 많다보니, 패드 오장착이 로터 편마모를 유발하여 저더 현상을 더욱 심화시키는 경우가 잦다고 합니다..

 

[텐션암, 로워암 등 부싱류 문제]

활대링크류

활대링크와 텐션암 로워암의 경우에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4만키로부터 10만 사이에 보통 고무가 경화되어 요철등을 넘을 때 삐걱거리는 소리와 승차감이 나쁘다면 교체를 고려해보면 좋습니다. 전부 다 교환할 시 약 50~60만원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금액이 부담스럽다면 부싱류 실리콘 오일릉 도포하면 일시적으로 상황이 개선됩니다. 

 

 

 

G70 내부 인테리어

G70의 가장 큰 장점은 동급 최대의 고급스러움입니다. 경쟁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BMW 3시리즈 그리고 아우디 A4 와는비교가 어려울정도로 압도적인 고급감을 선사하며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와 비교해도 소재면에서 더 고급스럽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에서 유일한 단점이라고 하면 엠비언트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C클래스 인테리어

 

 

2. G70, G80 수리비

 

G70 과 G80 모든 제네시스 브랜드에 해당되는 이야기지만 현대나 기아 차량에 비해 수리비 공임 등은 비싼편입니다. 공식센터에서도 마찬가지고 일반적인 정비소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예를 들어 국산차 소나타 혹은 아반떼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경우 유진상사에서 만원을 받지만 제네시스 차량의 경우 1.5만원을 받습니다. 외제차는 보통 2만원 이상 받죠. 

 

독일차나 외산차에 비해 저렴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현대차 혹은 기아차를 생각했다가 구입한 사람에게는 조금 비싸게 느낄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랜저 마미를 교환하는데 부품값이 약 6만원정도 들어가느데 비해 G70이나 G80은 약 13만원정도 소요됩니다. 훨씬비싸지요? 큰 비용이긴 하지만 보통 교환주기가 5년 혹은 10만km정도기 때문에 또 큰 부담이 없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AGAIN REVIEW] 제네시스 G70 2.0T & 3.3T 하체 살펴보기 (youtube.com)

 

왜 비싼지 알기 위해서는 하체 리뷰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전륜 모델에 비해서 훨씬 복잡한 구조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비용이 높기 때문입니다. 

 

3. 제네시스 보증의 장점

 

요즘 외산 브랜드도 굉장히 긴 보증기간을 자랑하지요? 하지만 국산차의 장점은 뭘까요? 국산차 보증의 장점은 외산차와 달리 살질적으로 거의 모든 부분에 대해 다 보증을 받습니다. 

 

하체 부품은 물론 내장재까지 보증받을 수 있습니다. 외산차의 경우에는 내장부품과 같은 부분은 잘 보증이 되지 않습니다.

볼보나 아우디가 7년 14만 km의 긴 보증을 자랑하지만 실질적인 보증은 파워트레인 및 전자장비 관련부분만 보증이 되기 때문에 아무래도 현대기아차가 브랜드가 자랑하는 보증만 못한게 사실입니다. 

 

한편으로는 요즘 대부분의 브랜드들의 파워트렌이나 전자장비쪽은 신뢰성이 높아 긴 보증을 자랑한다고 봐도 좋을 것 같고요. 

 

물론 포르쉐나 재규어 랜드로버 사의 경우 전자장비나 파워트레인이 여전히 문제이긴 합니다.

 

 

 

 

또한 제네시스는 현재 블루핸즈에서 점검 받고 분당에만 전담센터가 있긴 해도 블루핸즈에서도 제네시스 전문 센터들이 있고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차량관리 서비스 - 서비스 센터 찾기 | 제네시스 (genesis.com)

 

제네시스 차량관리 서비스 - 서비스 센터 찾기 | 제네시스

제네시스(GENESIS) 차량관리 서비스 센터 찾기 페이지입니다. 제네시스 차량 관리를 위한 서비스 센터의 위치 정보를 확인하세요 | 제네시스

www.genesi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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