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tomotive/칼럼

기아차 K7의 후속 K8 스펙 디자인 그리고 가격

by ensemble 2021. 2. 18.
반응형

 

 

 

 

기아차가 K7의 후속으로 K8의 외관을 공개했습니다. 그랜저의 디자인 혹은 현대차의 곡선 중심의 디자인보다 직선적이고 남성적인 혹은 심플한 직선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K7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입니다. 기아차는 K7의 후속을 출시하기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됐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신형 모델을 K8로 출시하게 됐습니다.

 

함께 확인해볼까요?

 

 

 

 

공개된 디자인

 

 

기아차에서 공개한 공개 이미지를 보면 그랜저 신형모델과 K7의 중간모델의 느낌이 난다고 할까요. 이전 K7 모델에서 봤을 때는 아무래도 세단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K8으로 나오면서 더 넓은 공간과 쿠페형태의 루프라인을 가짐으로 좀 더 젊고 스포티한 모습으로 다아가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전면부는 형행 모델의 크레스트 그릴을 유지하면서 그릴의 사이즈가 좀 더 커진 형태입니다. 헤드램프 형상을 봤을 때는 해당 공간이 얇기 대문에 모든 모델에 LED 헤드램프가 기본 적용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위에서 얘기했던 것 처럼 측면 모습은 확실히 쿠페 형의 모습을 띠면서 앞범퍼에서부터 연결되는 측면 모습이 뒷램프까지 이어지는게 더 역동적이고 시원한 모습을 보여주네요.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휠의 디자인이 조금은 평범하지 않나 싶네요. 

 

기존에는 사이드 미러가 창문에 붙어 있어서 A필러쪽 시야가 좋지 못했는데요. 이번에는 플래그 타입(Flag) 으로 변경되어서 제네시스 모델들 처럼 A필러 시야가 좋아질 것 같네요.

 

또 한 가지 특징으로 전면에 있는 그릴은 바디컬러 도장 색꽈 일치하게 되는데 어떤 이미지를 줄지 조금 궁금하긴 합니다. 전기차가 아님에도 조금은 파격적인 선택을 한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K8 에는 시그니처로 스타 클라우드 라이트라고 하는데요. (Star Cloud Light) 사실 이름만 거창하지 그랜저의 그것을 가져온 것 같습니다.

 

아래 보시면 알 수 있듯이 어디서 많이 본 디자인이죠? 그랜저의 그것과 같습니다.

 

 

 

후면 램프의 경우에는 일자로 쭉 연결된 형태의 디자인일 것 같지만(스팅어처럼)

현행 모델과 같이 가운데로 갈 수록 점선 형태로 빛이 약해지는 형태를 띈 것으로 보입니다. 단 더 촘촘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좀 촌스럽지 않고 멋지길 기대합니다.

 

 

 

 

 

파워트레인

 

기존의 K7에서 2.5 3.0 자연흡기 가솔린 2.2 디젤 모델을 출시하던것과 달리 새로운 엔진이 적용됩니다.

 

쏘렌토 및 투싼에도 사용되었던 현대기아차의 1.6 터보 하이브리드가 세단에서는 최초로 적용되고요.

 

 

 

그 외에는 3.5 LPi 2.5 가솔린 자연흡기 3.5 가솔린 자연흡기가 채용됩니다. 기존 엔진에서 환경규제를 맞추기 위해 아무래도 마력은 이전 2.4 3.3 가솔린 엔진과 같으면서도 출력은 아주 조금 좋아지지 않았을 까 생각되고요.

 

현대차의 하이브리드 기술이 워낙 좋기 때문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연비도 연비지만 1년에 내는 세금차이가 3.5모델과 비교하면 50만원정도 차이납니다.

 

 

기타 제원

K8에서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전장이 늘어났습니다. 기존의 4,955 mm에서 20mm 늘어난 5015 mm로 역대급으로 가장 큰 전륜세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행 K7도 실제로 타보면 뒷좌석이 너무 넓은데요. 이번 K8는 그보다 더 넓으니 법인 의전용 차량으로도 많이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요즘 기아차가 SUV의 완성도를 높임으로 현대차가 가지고 있던 점유율을 조금씩 가져오고 있는데요. 소나타를 이긴 K5처럼 국내 시장의 최강자 그랜저를 꺾을 K8가 될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예상 가격

아쉬울 수 있지만 K8는 가격 인상이 확실합니다. 물론 마케팅 보도자료에서는 '실질적으로 가격인상을 안 했다' 라는 식으로 보도를 할 테지만 기본 사양이 올라가기 때문에 분명히 가격이 인상될건데요. 얼마정도 오를지 맞춰보자면요.

 

GV70 때도 제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50만원 차이로 맞췄습니다.

 

우선 현재 K7 가격을 보겠습니다.

 

 

3,305 만원으로 제법 가격이 나갑니다.

 

하지만 가성비로 유명한 모델답게 왠만한 옵션은 다 갖추고 있기 때문에 꼭 비싸다고 볼 수 없죠. 그러면 현재 포함되는 옵션이 제외할 가능성은 적기 때문에 포함되는 옵션을 기준으로 예상 인상금액을 맞출 수 있습니다.

 

우선 드라이브 와이즈 60만원 짜리가 기본적으로 포함될 예정이고요.

 

그리고 쏘렌토와 같이 후미등이 풀 LED로 변경되기 때문에 약 30만원정도 가격 인상이 있을 겁니다. 약간의 차체강화와 사이드미러가 변경됐기 때문에 약 30만원이 비싸질 것 같네요.

 

그래서 총 현행보다 110만원 비싼 3,415 만원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되면 그랜저 가격인 3,355만원보다 약 60만원 비싸기 때문에 K8의 이름값을 하겠죠?

 

 

 

 

 

 

도움이 되셨나요? K7이 출시되면 가격과 함께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아이오닉 5 도 궁금하시다면 아래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현대차 아이오닉5 스펙 정리, 2021년 최고의 전기차가 될까? (tistory.com)

 

현대차 아이오닉5 스펙 정리, 2021년 최고의 전기차가 될까?

현대차의 2021년은 2020년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바로 완전한 전기차 아이오닉5가 정식으로 출시되는 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아이오닉은 어떤 스펙을 가지고 있고 시장에서 얼마나 경쟁력을

ensemblic.tistory.com

더 궁금하신 내용을 댓글을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Automotive >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 메르세데스 E클래스 트림 정리 및 추천  (1) 2024.01.23

댓글